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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중앙 집중식 API 관리 솔루션 구현을 통해 생산성 향상 달성

 

 

     * IBM, 중앙 집중식 API 관리 설루션 구현을 통해 생산성 향상 달성

          <목  차>

          <본  론>

 

IBM CIO Office - API Management | IBM

중앙 집중식 API Connect 관리 솔루션 구현은 IBM의 생산성 목표와 맞물려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www.ibm.com

 

   1. 서  론  :

     ~ IBM은 수천 개의 서로 다른 비즈니스 기능을 나타내는 API를 사용하여 수백 개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통신합니다. IBM 최고 정보 책임자(CIO) 조직은 IBM API Connect설루션을 사용하여 API 검색을 관리하고 통합 카탈로그를 통해 액세스를 사용 및 제어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중앙 집중식 API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IBM CIO 조직은 2014년에 IBM 직원, 고객 및 파트너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보안이 강화된 API 호스팅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API Economy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내부용 API의 작성, 마케팅, 추적 및 관리를 지원하며, API 및 해당 문서를 저장하는 중앙 집중식 API 관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설루션인 IBM API Connect를 사용하여 구축됩니다. API Connect는 액세스 자격 증명을 통해 구독을 관리하며 통합 API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API Economy 플랫폼은 IBM CIO 조직만을 위해 API를 관리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사 전체 및 타사 API를 지원하도록 발전했습니다. 현재 이 플랫폼은 IBM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내부 API를 제공하는 Blue API와 IBM 클라이언트 및 IBM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한 IBM API를 제공하는 API Hub의 두 가지 API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개발자는 새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할 때 먼저 API 카탈로그 내에서 API를 찾고 구독합니다. 구독이 완료되면 API를 호출하기 위해 비밀 클라이언트 ID인 API 키를 받습니다.

 

API 소비자는 API 카탈로그와 API 설명서를 사용하여 API를 찾고 사용하며, API 공급자는 API 카탈로그에 API와 설명서를 구성, 테스트 및 게시하고 게이트웨이에 API 구성을 게시합니다.

"효과적인 API 경제를 위해서는 단순한 기술 변화를 넘어 조직 차원의 문화적 변화가 필요합니다. 공급자가 API를 구축할 때는 프로젝트 수준에서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공통 카탈로그(예: Blue API)에 온보딩해야 합니다."라고 IBM CIO 조직의 API Hub 관리자인 Kyle Frohling은 말합니다. "또한 API 경제로의 효과적인 전환을 보장하려면 API Connect 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담 팀이 필요합니다. 문화적 변화로 인해 팀을 일회성 설루션에서 중앙 집중식 설루션으로 전환하려면 지침, 프로세스 지지자 및 지원이 필요합니다."

 

Frohling은 이 플랫폼을 활용하는 개발자들이 전 세계 모든 IBM 조직에서 왔다고 덧붙입니다. "대부분의 개발자가 API를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는 성숙하고 개발 및 IBM 관행을 이해하는 팀이 있는 반면, API 지원이 필요한 팀도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따라서 서비스, 가치 및 시작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교육 및 훈련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프로세스 초기에 API 개발 팀과 상호 작용하는 것도 올바른 API 관행을 채택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 다른 교훈은 API Connect 솔루션을 가능한 한 셀프서비스로 만드는 것입니다."

 

 

 

      * 3억~4억: 월별 API 호출 수

       * >50%  : 기업 솔루션을 위한 더 빠른 납품 시간

     ;` CIO는 2014년 IBM용 API Economy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IBM 내부 사용 및 고객 및 파트너가 사용할 API를 생성, 마케팅, 추적 및 관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API 호스팅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  Kyle FrohlingAPI 허브 관리자, CIO 엔드투엔드 클라이언트 경험 IBM)

 

  

   2. 효율성 및 복원력 향상  

     :~ IBM API Economy 플랫폼은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가용성을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2023년 초에 이 조직은 이전 온프레미스 호스팅 모델에서 IBM Cloud 기반 IBM API Connect 예약 인스턴스 접근 방식으로 전환했으며, 이를 통해 팀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 인스턴스는 3개의 가용 영역(3개의 물리적 데이터 센터)에 걸쳐 있는 단일 리전에 있습니다."라고 Frohling은 설명합니다. "건물 하나를 잃어도 다른 건물에는 여전히 자체 네트워크 연결(전원 또는 API Connect 인스턴스)이 있기 때문에 계속 작동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약 인스턴스와 그 운영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는 IBM Cloud 사용자에서 가장 큰 API Connect 예약 인스턴스입니다. 그들은 우리와 협력하여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우리가 Kyndryl과 함께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더 탄력적인 중복성을 갖추기 위해 잘 협력해 왔습니다."

IBM CIO 조직은 개별 프로젝트 비용을 가져와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앙 풀로 통합함으로써 개별 프로젝트 기반 API 관리 설루션에 비해 중앙 집중식 엔터프라이즈 설루션을 사용하는 데 드는 총비용이 50% 절감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소비자는 중앙 집중식 API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중앙 집중식 API 카탈로그에서 API를 검색하고, 찾고, 구독할 수 있습니다. 제공업체는 버전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API를 생성, 테스트 및 게시할 수 있으며, 이 모든 작업을 연중무휴 24시간 지원하는 고가용성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중앙 집중식 API 연결 관리 시스템은 표준 서비스를 사용하고 지원에 필요한 노력을 줄임으로써 IBM의 생산성 목표에 부합합니다.

"설루션 제공 시간도 50% 이상 빨라졌습니다. 800개의 API로 구성된 중앙 집중식 내부 카탈로그를 통해 개발자는 API에 빠르게 액세스 하고, 사용 가능한 항목을 검토하고, API를 수동으로 검색하지 않고도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Frohling은 말합니다. "설루션을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기존 API를 사용하여 솔루션을 구성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현재 우리는 Q2C(Quote to Cash)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API를 통해 연간 140억 달러의 IBM 매출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Frohling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공통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과 직접 작업을 수행하는 것 중 선택해야 할 때 항상 망설여집니다. 특히 CIO 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이 있었지만, 지침을 계속 개선하고 개발자가 이 공통 서비스를 쉽게 사용하여 엔터프라이즈 수준에서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API 재사용은 프로젝트 수준에서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팀이 자체 설루션을 지원한다면 이는 단순히 자본 비용의 문제가 아니라 총 인건비의 문제입니다. 우리의 대안은 300개 프로젝트와 관련된 인건비를 재투자하고 기업 수준에서는 쉽게 볼 수 있지만 프로젝트 수준에서는 항상 명확하지 않은 공통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 가치는 기업 수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중앙 집중식 API Connect 관리 시스템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사용하면 개별 제품 기반 API 관리 설루션에 비해 총 소유 비용이 약 50% 절감됩니다. 

                                (Kyle FrohlingAPI 허브 관리자, CIO 엔드투엔드 클라이언트 경험IBM)

 

   3. 수치가 말해줍니다

      :~ IBM은 또한 API 라이프사이클 관리 및 공개 프로세스에 사용자 정의 및 자동화를 추가하여 제공자가 API와 해당 문서를 게이트웨이에 더 쉽게 게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사와 사용자에게 큰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API Hub에서 200개, Blue API에서 800개 등 약 1,000개의 게시된 API를 지원합니다. 작년에 우리는 한 달에 3억~4억 건의 API 호출을 받았고, 현재 4억 건 정도로 꾸준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라고 Frohling은 말합니다. "우리는 2,000명의 고유 API 소비자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250여 개 팀에서 매달 약 3~4개의 새로운 API가 게시됩니다. 이 수치는 매달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Frohling은 플랫폼의 향후 개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현재 IBM Cloud의 API Connect 예약 인스턴스 서비스를 사용하여 플랫폼을 호스팅 하고 있으며 사용자 지정은 내부 워크로드를 위한 CIO의 OpenShift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인 Cirrus에서 실행됩니다. 우리는 IBM Cloud Pak for Integration on Cirrus를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상당한 노력이 되겠지만, IBM Cloud Pak for Integration on Cirrus의 일부인 API Connect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주어진 시간에 가장 적합한 위치로 워크로드를 이동하고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4. IBM CIO 조직 소개  

     :~ 최고정보책임자(CIO) 조직은 IBM의 내부 IT 전략을 이끌며, IBM 직원들이 매일 업무를 수행하는 데 사용하는 IT 설루션을 제공, 보호, 현대화 및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CIO 전략은 전사적으로 IT에 더 쉽게 접근하고 문제 해결을 가속화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IBM의 혁신 엔진 역할을 하는 적응형 IT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5. 결론

:     : ~IBM의 중앙 집중식 API 관리 설루션은 기업들이 디지털 환경에서의 복잡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API의 통합 관리로 인해 개발자들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는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기업의 혁신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IBM의 API 관리 솔루션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